티스토리 뷰
현대차 팰리세이드가 풀체인지를 준비증입니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에 따르면 팰리세이드는 풀체인지를 통해 현행 모델과 다른 새로운 스타일이 반영된다고 합니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현대차 신형 싼타페와 다른 전면부 및 후면부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2025년 하반기에 공개됩니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의 가격은 아직은 미정입니다.
2024 팰리세이드의 가격표와 카탈로그를 첨부하니 필요하신분은 다운로드 가능하십니다.
팰리세이드는 2018년 12월 국내 출시된 현대차 대형 SUV입니다. 팰리세이드는 출시 초기 합리적인 가격 책정과 높은 상품성을 바탕으로 국내 3열 SUV와 미니밴 고객을 흡수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2020년과 2021년 현대차 최다 판매 SUV로 기록됐습니다. 미국 내 판매량도 꽤 높은 편입니다.
미국의 자동차 평가기관 켈리블루북은 2022년 3월 팰리세이드를 3열 SUV 부문 '최고 가족용 자동차(패밀리카)'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켈리블루북은 "팰리세이드는 성인이 넉넉하게 앉을 수 있는 3열 구성 시트와 꽤 큰 트렁크를 갖췄다"며 "원터치 슬라이드식 2열 시트 덕분에 3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2열에 옵션인 캡틴 시트를 선택하면 7인승 공간을 좀 더 여유롭게 쓸 수도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2022년 7월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 '2022 상품성 만족도 조사'에서 팰리세이드는 877점으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중대형SUV 차급에서 1위 차지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지난해 부분변경을 통해 기본 옵션이 강화되는 등 상품성이 향상됐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3만5870대가 판매되는 등 준수한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2025년 하반기 공개가 예정된 풀체인지로 대대적인 변화를 가질 예정입니다.
현대차 제품 기획 부사장은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와의 인터뷰를 통해 “현대차는 현재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를 개발하고 있다. 차세대 팰리세이드는 싼타페 풀체인지 못지않게 드라마틱하게 변화할 것입니다. 소비자가 좋아하고 원하는 것을 맞출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최근 SUV 트랜드 중 하나인 박시한 정통 SUV 스타일로 차체 볼륨감이 강조됩니다. 전면부와 후면부에는 신형 싼타페와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또한 신형 팰리세이드에는 현대차가 개발 중인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탑재가 예고됐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기존의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버리고 랜드로버 디펜더를 닮은 박스형 디자인을 채택한 최신 싼타페를 공개해 전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저도 싼타페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 해외매체는 2023년 로스앤젤레스 오토쇼에서 현대자동차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차세대 현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도 비슷한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품 기획 부사장 올라비시 보일은 견고한 신형 싼타페가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판매를 빼앗을 수 있느냐는 질문에 "팰리세이드도 재설계하고 있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현대자동차는 이전 모델에서 온/오프가 가능했던 3열을 추가했습니다. "팰리세이드보다는 여전히 작을 것입니다. 모든 차세대 모델을 개발할 때 각 세그먼트 공간에 맞게 설계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차세대 팰리세이드에 대해 "여러분도 매우 흥분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고객들이 좋아하는 것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언제 출시될지 기대가 되지만 너무 많이 말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보일은 팰리세이드의 변화가 싼타페와 비슷하지는 않지만 똑같이 극적일 것이라고 암시했습니다. 즉, 디펜더의 복제품처럼 보이는 스타일링이 아닌 근본적으로 다른 스타일링을 기대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으며, 그중 몇 가지를 렌더링 했습니다. 랜드로버의 테마를 유지하면서 차기 팰리세이드가 레인지로버처럼 보여도 상관없습니다. 또는 현대자동차가 더 스포티한 팰리세이드 N-Line을 만들거나 포드 익스플로러 ST에 도전하는 N 파생 모델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차기 팰리세이드의 방향을 어떻게 선택하든, 보일은 싼타페가 판매를 잠식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현재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라고 그녀는 싼타페에 대해 말했습니다.
"우리는 연구를 했습니다. 우리는 미국에서 만들어진 미국을 위해 만들어진 SUV를 원했습니다. 이 차는 근육질의 자세를 취하고 있으며, 조금 더 박스형에 가까운 경향이 있는데, 이는 미국인들이 SUV에 기대하는 것과 더 일치합니다."
팰리세이드의 차세대 파워트레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었지만, 보일은 현대자동차가 내연기관에서 완전 전동화까지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고 믿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전환을 위한 HEV와 PHEV를 보유하고 있으며, 더 효율적인 내연기관 차량과 차세대 내연기관 차량도 보유하고 있습니다."라고 보일은 말합니다.
내년에는 팰리세이드를 대체할 수 있는 순수 전기차인 현대 아이오닉 7이 본격 생산될 예정입니다. "일정은 말씀드리지 않겠지만 좋은 콘셉트를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지켜봅시다."라고 보일은 암시했습니다. "앞으로 18개월 동안 여러분이 보고 좋아했던 차량이 실제로 출시될 것입니다. (싼타페처럼) 더 많은 놀라움을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