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존 독일산 수입차에 비해 별로 주목을 받지 못했던 쉐보레의 2024년형 트래버스 풀체인지가 의외로 멋진 모습으로 등장해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은 쉐보레의 준대형 suv로 2008년 처음 데뷔해 이번 출시된 모델이 3세대라고 합니다. 국내에는 2세대인 2019년부터 수입되어 수입 준대형급 suv 중 제법 판매량도 높고 인기가 좋은 모델이라고 합니다.
쉐보레는 2024년 트래버스 풀체인지의 제조 사양과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공개했습니다. 신형 트래버스는 브랜드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외관, 디지털화된 실내,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 등이 특징입니다.
특히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 옵션입니다.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인데 8월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신형 트래버스는 전방 비상 제동,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가 포함된 차선 유지 보조, 인텔리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HD 서라운드 비전, 사각지대 경고, 후방 주차 보조, 교통 표지판 인식, 교차로 자동 긴급 제동,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등이 기본 탑재되었습니다.
기존 2023년 트래버스에 비해 안정과 주행 편의성이 많이 향상된 모습입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HD 서라운드 비전 등은 기존 트래버스 상위 트림에서만 제공됐던 기능입니다. 교차로 자동 긴급 제동, 교통 표지판 인식,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등은 신형 트래버스에 새롭게 도입된 기술입니다.
신형 트래버스는 업그레이드된 GM C1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여 생산됩니다. 신형 트래버스의 차체 크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신형 트래버스 외관은 날렵하게 디자인된 주간주행등과 분할형 헤드램프, 듀얼 포트 그릴 등 브랜드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되었습니다.
실내는 11인치 디지털 계기판, 17.7인치 디스플레이, 컬럼식 기어레버를 기본 제공합니다. 기존보다 훨씬 커진 화면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USB는 6개, 와이파이와 핫스팟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건 그러면 국내 통신사와 협업이 가능할 것도 같습니다.
신형 트래버스는 7인승과 8인승으로 운영됩니다. 파워 폴딩 3열 시트를 지원합니다. 트렁크 용량은 최대 2764ℓ입니다. 파워트레인은 2.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와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319마력, 최대토크 36.7kgm를 발휘합니다.
사륜구동은 옵션, 최대 견인력은 2268kg이라고 합니다. 미국산 다운 묵직함과 존재감이 확실한 사이드도 매력적입니다. 색상도 레이크쇼어 블루와 하베스트 브론즈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거의 청록색에 가가운 파란색인것 같습니다.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아래 사진은 기존의 2023년형 트래버스의 사진입니다.